본문 바로가기

한일고속

고속버스사업

01. 안전 제일주의

한일고속페리의 전 임직원은 한층 강화된 안전운항 메뉴얼과 안전 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선박관리

한일고속페리는 매일 각 선박이 출항 전 자체적인 선박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매년 정부 대행검사(한국선급)와 주기적으로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감독관의 지도‧감독 및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운항관리자의 안전점검을 철저히 수행함으로써, 모든 선박을 최상의 조건에서 운항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배 이미지

    대한민국 건조1호 대형카페리여객선

  • 배 이미지

    대한민국 건조2호 럭셔리카페리여객선

정기 검사 이미지

정기 검사

한일고속페리는 매년 선급(정부대행검사기관)이 실시하는 선박검사를 수검하여 안전하게 승객을
수송할 수 있도록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고 있으며, 선박검사는 정비 기간을 포함하여 약 2주가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선박을 플로팅 도크에 올려 상가하여 상세한 선체 검사, 프로펠러, 타 등의 세부 검사를 진행하며, 또한 각 선박에 설비되어 있는 각종 구명설비의 상세한 검사 (구명뗏목, 비상탈출설비(MES) 개방검사 및 직접 투하시험, 구명조끼, 비상등, 구명부환의 상세점검)과 각종 소화설비의 상세한 검사 (스프링클러 작동, 전 구역 화재탐지기 작동 및 선내 전체 소화기 상세 점검), 항해‧통신장비 (RADAR, VDR, GYRO/MAGNETIC COMPASS, ECDIS, GPS, VHF 등) 검사, 기관의 상세한 검사(주기관/보조기관 개방검사, 및 각종 기기 개방검사), 그리고 여객을 위한 선내 각종 편의시설 등과 화물고박설비의 유지관리 검사가 철저히 이루어집니다.

자체 점검 및 정비

한일고속페리의 전 선박의 승조원 들은 출항 전 계획된 정기점검표
(일일,주간별,월별,분기별)에 따라 각 선박에 대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출항 후 운항 중에도 선내 각 부서의 승조원들은 안전운항을 위한 선내 전 기기 및 시스템이 정상작동이 되고 있는지 주시/확인하며 철저히 근무를 하고 있으며, 선교에서는 최신 항해장비를 운용하며, 선박을 최적의 컨디션으로 전반적으로 컨트롤하여 가장 안전하고 빨리 목적항으로 여객 및 화물의 수송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항차 운항이 끝나고 정박 중에도 다음 출항을 위해 안전점검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선박의 청결 위생관리에 대해서도 해당 항차가 끝나면 각 구역 청소 및 소독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체 점검 및 정비 이미지

안전운항을 위한 여객 및 화물 운송 규정 준수

안전한 여객운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규정을 철저히 이행함으로써 모든 여객 분께서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는 신뢰의 한일고속페리가 되겠습니다.

  • 01엄격한 여객 승선 현황 파악

    2014.06.01부터 강화된 연안여객선 승선 절차(해운법 제21조 2항)에 따라 과승(過乘)을 사전에 예방하고 정확한 승선 인원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유아(24개월 미만) 등 여객운임을 지불하지 않는 탑승객까지 포함한 승객 전원에 대해 전산으로 여객 명부를 작성하여 승선 인원과 명단을 출항 전 선박 및 운항관리자에게 통보합니다. 또한 항공 탑승 시와 마찬기지로 총 2회(승선권 발권 시, 여객선 승선 직전)에 걸쳐 신분증, 승선권 대조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승선대기 시간 및 승선 전 확인으로 고객분들의 편의가 다소 저해되었지만 보다 안전한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엄격한 여객 승선 현황 파악 이미지
  • 02차량∙화물 과적 방지 및 고박상태 엄격히 확인

    선적 차량 및 화물에 대한 전산 발권이 2014.07.01 부로 전면 시행 중이며, 2014.08.20부터는 카페리 여객선에 선적하는 화물차량의 계량증명서(공인된 계량업소에서 발행한)를 확인하여 선적을 하고 있으며, 선박에서는 복원성 계산서에 따른 적절한 평형수 운용 및 만재흘수선 점검 등 과적을 방지하기 위한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차량∙화물 과적 방지 및 고박상태 엄격히 확인 이미지
    차량∙화물 과적 방지 및 고박상태 엄격히 확인 이미지
    차량∙화물 과적 방지 및 고박상태 엄격히 확인 이미지

02. 비상 시 대응 매뉴얼 및 시스템 완비

한일고속페리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선내 각종 안전 시스템을 구축, 관리에 따라 비상사태 발생 시 여객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선장 이하 모든 승조원이 정기‧수시 비상대응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승무원이 비상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비상시 승무원 대응 매뉴얼

  • 01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한일고속페리 각 선박마다 운항관리규정(매뉴얼)작성하여 해양수산부에 승인을 받아 운용 중에 있으며, 운항관리규정 내에는 화재사고, 익수자 사고, 충돌 및 좌초 사고, 해양오염 사고, 비상조타 사고, 기관고장 사고, 대테러와 최후에는 선박을 버리고 퇴선 등의 비상사태 발생 시에 대한 승조원 자체 비상대응매뉴얼(시나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매 10일 및 각각 주기마다 자체적으로 교육‧훈련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이미지
    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이미지
    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이미지
    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이미지
    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이미지
    상황별 위기 대응 매뉴얼 구축 및 훈련 이미지
  • 02위기 대응 전문성 제고

    한일고속페리는 소방서, 보건소, 해양경찰 등 전문 외부기관과 업무협조를 통해 비상대응 교육‧훈련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외부 전문기관과의 교육‧훈련 등을 통해 한일고속페리의 승조원들은 화재진화, 선박 비상상황시 구조요청, 지원 및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을 재차 숙지하여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일고속페리의 전 승조원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등의 해양전문교육기관에서 주최하는 안전교육 및 여객선교육등을 반드시 이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선장이하 항해사, 기관장, 기관사, 사무장은 상급안전교육, 여객선 상급교육, 여객선 직무교육 등의 여객선과 관련된 모든 교육을 의무화 하여 본선의 안전운항과 여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기 대응 전문성 제고 이미지
    위기 대응 전문성 제고 이미지
    위기 대응 전문성 제고 이미지

03. 안전 시스템 구축

위기 대응 전문성 제고

여객 여러분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박별로 다음과 같이 안전‧구명 설비 및 장비를 철저하게 구비하고 있으며,
전문기관의 정기 검사를 통해 안전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 골드스텔라
  • 실버클라우드